본문 바로가기
쏠쏠 정보

덕진공원을 SONY A7M4와 TAMRON 28-75mm 확장화각 줌렌즈로 담는 법

by 함께여서 행복해요 2024. 6. 25.

 

 

 

 

덕진공원에서 가을을 만나다

 

 

 


추운 가을 바람이 부는 어느 날, 나는 덕진공원을 찾았다.

가을의 황금빛 햇살이 공원을 물들여 온화로운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었다.

푸르른 나무 잎이 노랗게 물들기 시작했고, 붉은 단풍이 마치 불길처럼 빛나고 있었다.

공원에는 가을의 아름다움을 즐겁게 바라보는 사람들과 풍경사진을 찍는 사람들로 붐볐다.

나는 공원의 한적한 길을 따라 걸으며 주변 경치를 감상했다.

- 오래된 나무의 멋진 모습, - 흐느끼는 시내의 고요한 소리, - 하늘 높이 날아가는 새들의 울음소리.

이 모든 것이 가을의 고즈넉한 매력을 더해주었다.

공원 한가운데에는 연화정도서관이 있었다.

도서관의 고전적인 건물과 그 주변을 둘러싼 어두운 소나무숲은 멋진 사진 촬영 장소를 제공했다.

나는 SONY A7M4와 TAMRON 28-75mm 줌렌즈를 가지고 도서관을 둘러보며 가을 풍경을 포착했다.

 

 

 

 

A7M4와 TAMRON 줌렌즈의 만남

 

 

 


덕진공원에서 가을 풍경을 촬영하기 위해, 나는 SONY A7M4와 TAMRON 28-75mm 확장화각 줌렌즈를 사용했다.

A7M4는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로, 우수한 화질과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TAMRON 줌렌즈는 넓은 화각 범위와 뛰어난 선명도로 풍경사진에 적합하다.

저는 광각인 28mm로 공원의 넓은 전경을 포착했다.

- 가을 빛으로 물든 나무들, - 태양 빛에 반짝이는 연화정도서관, - 공원을 거닐고 있는 사람들까지.

줌렌즈를 75mm로 확대하여 도서관의 세부적인 디테일과 나무 잎의 질감을 촬영했다.

줌렌즈의 또 다른 장점은 피사체에 가까이 다가갈 필요 없이 원하는 장면을 프레이밍할 수 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공원의 야생 동물과 새들을 교란하지 않고도 자연스러운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다.

A7M4의 강력한 자동 초점 기능 덕분에 공원을 움직이는 사람들과 새들을 빠르고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었다.

또한, 카메라의 다양한 노출 모드와 설정 옵션을 활용하여 가을 풍경의 다양한 측면을 표현했다.

전반적으로, SONY A7M4와 TAMRON 줌렌즈의 조합은 덕진공원의 가을 아름다움을 포착하는 데 있어서 완벽한 도구였다.

 

 

 

 

풍경사진 속으로 떠나는 여정

 

 

 


덕진공원의 가을 풍경을 포착하기 위해, 나는 풍경사진 촬영의 기본 원리를 적용했다.

첫째, 나는 역동적인 구도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각도와 관점을 실험했다.

나는 나무 줄기 사이로 공원을 내다보거나, 연못 가장자리에 앉아 수면에 비친 가을색을 촬영했다.

둘째, 나는 자연광을 활용하여 사진에 따뜻함과 깊이를 더했다.

나는 아침과 저녁의 황금빛 시간대에 대부분의 사진을 촬영했다.

이 시간대의 부드러운 빛은 가을 단풍의 색을 더욱 선명하게 만들어 주었다.

셋째, 나는 선명도와 깊은 피사계 심도를 확보하기 위해 적절한 조리개를 선택했다.

나는 일반적으로 f/8~f/11의 조리개를 사용하여 공원의 전경과 배경을 모두 선명하게 포착했다.

넷째, 나는 흰색 밸런스를 조절하여 사진의 색 온도를 조절했다.

나는 "흐림" 설정을 사용하여 가을 단풍의 따뜻한 색조를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나는 후반 작업에서 사진을 미세 조정하여 노출, 대비, 선명도를 최적화했다.

이를 통해 사진에 더욱 생생한 생명감과 디테일을 더할 수 있었다.

덕진공원에서의 풍경사진 촬영은 자연의 아름다움을 포착하는 만족스러운 경험이었다.

나는 풍경사진의 기술을 연습하고, 가을의 아름다움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스마트폰 vs 미러리스, 경계의 소거

 

 

 


과거에는 스마트폰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 사이에 명확한 구분이 있었다.

스마트폰 카메라는 편리하고 휴대하기 쉬웠지만, 화질과 기능면에서는 미러리스 카메라에 뒤처졌다.

그러나 최근 몇 년간 스마트폰 카메라의 기술이 크게 향상되어 이러한 경계가 점차 모호해지고 있다.

덕진공원에서 가을 풍경을 촬영하면서 나는 스마트폰 카메라와 SONY A7M4 미러리스 카메라의 차이점과 유사점을 직접 확인할 수 있었다.

화질 측면에서 A7M4는 더 큰 센서와 더 나은 렌즈를 갖추고 있어 스마트폰 카메라보다 훨씬 우수한 이미지를 생성했다.

A7M4로 촬영한 사진은 더 선명하고, 색상이 더 정확하며, 노이즈가 적었다.

그러나 편의성 측면에서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확실히 우위를 점했다.

스마트폰은 항상 우리와 함께 있으므로 놓치고 싶지 않은 순간을 언제나 포착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카메라 앱은 사용하기 쉽고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최신 스마트폰 카메라는 놀라운 화질을 제공한다.

나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몇몇 가을 풍경 사진이 A7M4로 촬영한 사진과 거의 구별이 되지 않을 정도였다.

전반적으로 스마트폰 카메라와 미러리스 카메라는 서로 다른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다.

최고의 화질을 원한다면 미러리스 카메라를 선택하는 것이 좋지만, 편의성과 휴대성이 더 중요하다면 스마트폰 카메라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

 

 

 

 

연화정도서관의 조명과 그림자

 

 

 


덕진공원 중심에 위치한 연화정도서관은 멋진 건축물로, 사진작가에게 인기 있는 피사체이다.

도서관의 고전적인 외관과 주변을 둘러싼 어두운 소나무숲은 다양한 조명과 그림자를 만들어내어 사진작가에게 창의적인 기회를 제공한다.

나는 아침에 도서관을 방문하여 부드러운 아침 햇살을 활용했다.

도서관의 아케이드와 기둥에 비추는 햇살은 아름다운 그림자를 만들어내었고, 이는 건물의 웅장함을 강조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낮에는 햇살이 도서관의 지붕 너머로 비추어 건물 내부에 극적인 조명과 그림자를 만들어냈다.

나는 햇살이 창문을 통해 스며드는 모습을 포착하고, 건물의 내부 구조를 강조하는 검은색과 흰색의 대비를 살렸다.

저녁이 되면 도서관은 주변의 가로등과 내부 조명으로 인해 황금빛 빛으로 물들었다.

나는 긴 노출을 사용하여 흐릿한 빛의 꼬리를 만들고, 도서관 주변에 마법 같은 분위기를 조성했다.

연화정도서관에서의 사진 촬영은 조명과 그림자의 놀이였다.

나는 다양한 시간대와 조명 조건을 실험하여 도서관의 다양한 측면을 포착했다.

 

 

 

 

덕진공원의 가을 스냅

 

 

 


덕진공원에서 풍경사진을 촬영하는 것 외에도, 나는 공원을 거닐며 사람들과 주변 환경의 캐주얼한 스냅사진도 촬영했다.

스냅사진은 순간을 포착하고 공원의 생생한 분위기를 전달하는 데 중점을 둔다.

나는 사람들이 가을 단풍을 감상하고, 아이들이 잎더미에서 놀고, 커플이 손에 손을 잡고 걷는 모습을 포착했다.

또한 공원의 건축물과 자연의 세부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춘 스냅사진도 촬영했다.

나는 오래된 돌다리를 가로지르는 사람들, 파도가 부딪히는 연못 가장자리, 공기 중에 떠도는 가을 잎을 촬영했다.

덕진공원의 스냅사진은 공원의 가을 분위기와 방문객들의 경험을 포착한 것이다.

나는 이러한 사진을 통해 공원의 매력과 가을철에 방문하는 것의 기쁨을 전달하고자 했다.